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 44,470.41, 전일 대비 167.01포인트(0.31%) 상승 마감 했습니다나스닥 종합지수: 19,714.27, 전일 대비 190.87포인트(0.98%) 상승 마감 했습니다.이날 증시 상승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발표와 미국 소비자들의 기대 인플레이션 급등에 대한 우려로 인해 시장이 민감하게 반응한 결과입니다.트럼프의 철강·알루미늄 분야 관세와 상호관세 부과 예고에도 불구하고 뉴욕증시는 상승했습니다. 미국 국채 금리도 큰 변동을 보이지 않았고, 관세 부과 예고에도 불구하고 금융시장이 안정된 흐름을 보이는 분위기인데 실제 부과 여부를 지켜봐야 하고, 부과되더라도 미국 산업계와 물가에는 큰 영향이 없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기 때문 입니다

     

    서론

     미국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발표와 미국 소비자들의 기대 인플레이션 급등에 대한 우려로 인해 변동성이 높았습니다. 이러한 경제 지표와 정책 발표는 투자자들의 심리에 큰 영향을없었으며,  딥시크 중격이 완화된 점도 상승세에 기여 증시의 상승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본론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발표이러한 발표로 인해 미국의 철강 및 알루미늄 생산업체들의 주가는 상승했습니다.  기술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애플,엔비디아,AMD 등의 주가도상승 했습니다. 지난 달 말 월가를 덮쳤던 딥시크 중격이 완화된 점도 상승세에 기여한것으로 보여집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25%의 상호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미국이 수입하는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25%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내용으로, 상호 관세는 11일이나 12일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철광과 알루미늄 주가는 오히려 상승 하였는데  관세가 결국 미국 내 투자 증가로 현지 제조 산업을 활성화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 때문으로 풀이 됩니다.반도체주들이 대체로 올랐다. 중국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딥시크 등장으로 인한 우려로 폭락한 이후 차츰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분위기다. 엔비이다가 2.87% 올랐고, 브로드컴과 마이크론테크놀로지도 각각 4.52%, 3.93%씩 상승했습니다 대형 기술주인 알파벳,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도 각각 0.57%, 1.74%, 0.6% 상승했습니다.테슬라 주가는 특히 3.01% 하락하며 4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에 깊숙이 개입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차량 판매 감소 우려를 부추기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결론

    미국의 반도체 주의 강세로 레거시 반도체인 삼성전자와 SK hynix가 여전히 유망한 종목으로 꼽힙니다. 두 기업은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D램, NAND 플래시, 모바일 및 서버용 반도체 등에서 강력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으며,SK하이닉스 보다는 삼성전자 투자가 메모리쪽에서는 우의를 점하고 있는만큼 삼성전자가 더유 리한 측면으로 보입니다.중소형주 단 으로는 두산테스나 하나머티리얼즈 DB하이텍 사피엔반도체등도 유망해 보입니다.물론 로봇 AI소프트웨어 엔터테인먼트 유리기판등도 여전히 상승세 이어갈것으로 보이며 반도체주의 강세에 따라 어제 시간외 강세 업종인 양자컴퓨팅종목이 움직일것을 보이지만 트레이딩관점 으로만 접근 하는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